전통 문화와 현대 생활 가이드
봄에 꼭 가봐야 할 전국 벚꽃 축제와 지역 특산물 추천
봄에 꼭 가봐야 할 전국 벚꽃 축제와 지역 특산물 추천
오늘은 봄에 꼭 가봐야 할 전국 벚꽃 축제와 지역 특산물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봄에 열리는 벚꽃 축제에 가보신적 있으신가요? 굉장히 아름다운데요, 봄에 꼭 가봐야 할 벚꽃 축제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봄에 열리는 전국 벚꽃 축제들 종류와 그 지역의 특산물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봄에 꼭 가봐야 할 전국 벚꽃 축제 종류를 확인하세요.
봄 벚꽃 축제 종류
봄의 묘미는 벚꽃 축제입니다. 봄에만 나타나는 대표 꽃인 벚꽃을 즐기기 위해서 봄에는 벚꽃 축제가 열리는데요, 어느 곳에서 벚꽃 축제가 열리는지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진해 군항제(경남 창원)
- 기간 : 3월 23일 ~ 4월 1일까지 기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 특징 : 우리나라 최대 벚꽃 축제로, 해군사관학교와 군부대가 개방되며 다양한 문화 공연과 군악 퍼레이드가 열립니다. 우리나라 최대의 벚꽃 축제다운 모습을 가지고 있는데요, 굉장히 거대한 대규모 시설을 가지고 있어 더욱 웅장하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즐기는 축제인데요, 아무리 멀어도 사람들이 많이 가는 곳이라고 합니다. 3월 23일 ~ 4월 1일까지가 축제 기간인데요, 벚꽃의 절정 시간대이기 때문에 더욱 벚꽃 축제를 잘 즐기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또한 벚꽃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식도 팔고 이벤트도 하니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가보셔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여의도 봄꽃 축제 (서울)
- 기간 : 3월 27일~3월 31일까지 하는 축제입니다.
- 특징 : 국회의사당 뒤편 여의서로 일대에서 열리며 벚꽃 외에도 개나리와 진달래 등 다양한 봄꽃들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국회의사당의 뒤편 여의서로 일대에서 열리는 벚꽃 축제입니다. 개나리와 진달래 등 벚꽃 이외에도 다양한 봄꽃을 감상하실 수 있어 매우 좋은데요, 이곳도 벚꽃 말고도 다른 봄꽃들도 다양하게 존재하는 곳이기 때문에 의외로 큰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꽃과 관련된 음식들과 이벤트도 있다고 하니 즐겨보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강릉 경포 벚꽃 축제 (강원 강릉)
- 기간 : 4월 5일 ~ 4월 10일까지 하는 축제입니다.
- 특징 : 경포호 주변을 따라 만개한 벚꽃을 감상하며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4월 5일 ~ 4월 10일까지 하는 벚꽃 축제로, 수많은 벚꽃들을 감상하면서 다양한 공연과 뮤지컬, 체험 프로그램을 즐겨보실 수 있기 때문에 벚꽃 축제 중에서도 재미있게 즐겨보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벚꽃 말고 다른 꽃들도 다양하다고 하니 더욱 관광의 의미가 높다고 하네요.
이런 다양한 곳에서 벚꽃 축제가 열리니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벚꽃 축제가 열리는 강원 강릉과 경남 창원, 서울의 특산물을 확인하세요.
특산물 관련 내용
봄에만 나오는 특산물들은 다양한데요, 아래에서 강원 강릉과 경남 창원, 서울의 특산물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 강원 강릉 초당두부 : 초당두부는 다른 두부와 달리 응고제로 소금물을 추출한 간수를 사용합니다.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가지게 되는데요, 초당두부는 일반 두부보다 훨씬 부드럽고 촉촉해서 입안에서 부드럽게 녹는 것이 매우 큰 특징입니다. 그래서 순두부찌개에서 순두부와 같이 맛을 내줄 재료로도 활용이 많이 됩니다. 초당두부는 두부 전, 순두부, 냉두부, 두부김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해서 먹을 수 있으며, 강릉 지역의 초당두부 전문점에서는 더욱 깊은 풍미를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이 초당두부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비건 식단이나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초당두부는 간소 덕분에 칼슘도 풍부하여 뼈에도 좋다고 합니다.
- 경남 창원 아귀찜 : 아귀는 원래 질기고 맛이 없어서 잘 팔리지 않던 생선이었는데요, 마산에서 버려진 아귀를 요리해서 먹어서 아귀찜이 탄생했다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아귀, 콩나물, 미더덕, 미나리, 양파 등의 재료는 필수적으로 필요하며, 고춧가루, 간장, 설탕, 다진 마늘, 참기름, 후춧가루 등의 재료를 넣으면 더 맛있습니다. 부드럽고 쫄깃해진 아귀와 아삭한 콩나물이 같이 있으면 정말 맛있으며, 여기에 양념장의 맛이 강해서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도 인기라고 합니다. 아귀찜을 먹을 때 소주나 막걸리를 곁들여 먹으며, 계란찜과 된장국과 같이 먹어도 맛있습니다.
- 서울 비빔밥 : 비빔밥은 조선시대부터 왕족들이 즐겼던 맛난 음식으로, 궁궐에서 남은 음식들을 비벼서 먹어서 생겨난 음식이라고 합니다. 따뜻한 흰쌀밥과 시금치, 고사리, 도라지, 콩나물, 소고기 또는 불고기와 계란프라이, 고추장 또는 양념장과 참기름이 꼭 필요합니다. 각종 재료를 넣고 양념을 넣은 다음 비벼서 먹는 음식으로, 전주비빔밥, 돌솥비빔밥, 채식 비빔밥 등 다양한 비빔밥 종류가 있습니다. 한정식집 비빔밥과 인사동 & 북촌, 남산타워 근처 식당에서 비빔밥을 매우 맛있게 하는 집이 있다고 합니다. 같이 즐겨보세요. 청국장이나 된장찌개와 같이 먹으면 더욱 맛납니다.
이런 다양한 음식들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오늘 배운 내용을 정리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정리
- 진해 군항제 : 기간은 3월 23일부터 4월 1일까지이며, 해군사관학교와 군부대를 개방하며, 군악 퍼레이드와 문화 공연 등 대규모 행사를 진행합니다.
- 여의도 봄꽃 축제 : 기간은 3월 27일부터 3월 31일까지이며, 벚꽃뿐만 아니라 개나리, 진달래 등 다양한 봄꽃을 감상해 보실 수 있습니다.
- 강릉 경포 벚꽃 축제 : 기간은 4월 3일부터 4월 10일까지이며, 경포호 주변 벚꽃들과 다양한 공연, 체험 프로그램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강릉 특산물 : 초당두부는 강릉의 특산물로, 소금물 간수로 응고한 부드러운 두부로 순두부찌개, 두부김치 등으로 활용됩니다.
- 창원 특산물 : 아귀찜이 창원의 특산물로 아귀, 콩나물 등의 다양한 재료를 넣고 끓인 매콤한 음식입니다. 계란찜이나 된장국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납니다.
- 서울 특산물 : 서울의 특산물은 비빔밥인데요, 쌀밥과 다양한 나물과 고기를 섞어 먹는 음식으로 청국장이나 된장국과 함께 비벼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이렇게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결론
봄은 벚꽃의 계절로, 다양한 꽃들을 볼 수 있는 계절입니다. 덥지도 춥지도 않은 계절이라서 나들이 가기 딱 좋은데요, 오늘 알려드린 장소인 진해 군항제, 여의도 봄꽃 축제, 강릉 경포 벚꽃 축제 등의 다양한 축제들을 통하여 나들이를 더욱 즐겨보실 수 있으며, 강릉과 창원, 서울의 특산물을 통하여 나들이를 할 때 더욱 맛있게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즐거운 나들이 시간 되세요!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
'전통 문화와 현대 생활 가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봄철 꽃놀이와 먹거리: 한국의 봄 전통문화 가이드 (1) | 2024.11.01 |
---|---|
겨울철 운동 계획: 날씨 앱으로 실내외 운동 준비하기 (0) | 2024.10.31 |
가을, 겨울철 여행 가이드: 날씨 앱과 여행 계획 앱 사용법 (3) | 2024.10.29 |
가을 전통 먹거리 체험과 수확 축제 추천 코스 (2) | 2024.10.28 |
추운 겨울 한옥에서 즐기는 전통 축제와 전통차 (3) | 2024.10.27 |
댓글